quick menu

카톡상담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상담하기를 클릭하시면 상담원이 실시간 카카오톡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상담
보기
카톡상담하기
닫기

비용상담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상담하기를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수술비용이 문자로 전송됩니다.

비용 상담
보기
비용상담하기
닫기

온라인예약 온라인으로 원하시는 시간에 빠르고 간편하게 진료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을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하세요!

온라인 예약하기
닫기

가상성형 성형 전 가상성형을 통해 성형 후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을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하세요!

가상성형 신청하기
닫기

오시는길 대한민국 성형경쟁력 BK성형외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BK성형외과는 3호선 신사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여 방문이 편리합니다.

오시는길 자세히 보기
닫기


커뮤니티

진료서비스

  • 월~금요일 AM10:00~PM07:00
  • 토요일   AM10:00~PM05:00
  • 일/공휴일           휴     진

예약상담

home > 커뮤니티 > TV 방송

TV 방송

동영상모음입니다.
제목 KBS 소비자고발(2008.12.03)
 성형 불법 마케팅 근절
방송보기
[내레이션]
 수험생 유혹하는 성형외과의 불법마케팅 실태를 고발한다.
 
 [PD]
  성형외과 홈페이지에 실린 광고들 입니다. 수험생만을 위한 대박 할인행사를 한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대박 특가라며 항목별로 구체적인 할인 가격까지 제시 합니다. 수술비를 50%까지 파격적으로 할인해준다는 광고도 많습니다. 현행 의료법은 본인 부담금을 면제 하거나 할인하는 행위, 그리고 영리를 목적으로 환자를 소개, 유인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인터뷰]Q. 리포터 : 상담받는 과정에서 한 사람을 더 데리고 오면 한 사람을 더 공짜로 해주겠다. 이거는요?A. 의료법 담당자 : 그런 행위들은 대표적인 유인행위에 포함 됩니다.
 
 [PD]
 저렴한 수술비로 환자를 유혹하는 일부 성형외과들, 그러나 지나치게 싼 수술비는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인터뷰]
 김병건(BK동양성형외과 원장) : 병원의 경영상 문제가 있을 때 할인을 통해서 환자들을 유인한다는 것은 의료법상 금지돼 있는 것인데 그런 것을 해야만 하는 상황에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을 때 문제가 발생해서 부작용을 가지게 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PD]
 우리는 성형부작용으로 지난 4년간 고통 속에 살았다는 김지영씨를 만났습니다. 수능시험을 마친 후 할인광고를 보고 싸게 해준다는 말에 덜컥해버린 코수술이 원인이었습니다. 망설임 끝에 지영씨는 재수술을 받았습니다.
 
 [인터뷰]
 김병건(BK동양성형외과 원장) : 들창코처럼 코가 들리게 되면 인상이 나쁘고 굉장히 답답해 보이는데 이 들창코를 내리는 수술을 했어요.
 
 [PD]
 좀더 예뻐지고 싶은 마음에 받은 성형수술 하지만 결과는 기대와 어긋났고 수술부작용으로 사람들을 만나는 것 조차 두려웠다고 합니다. 지영씨는 성형할인 광고의 유혹에 빠졌던 자신을 원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대학 넘어가기 이전에 딱 이때다 싶어서 너무 급하게 병원도 잘 알아보지도 않고 고 3때 너무 급하게 (성형)하면은 저같이 그럴(후회) 것 같아요.
 
 [PD]
 고등학교 3학년 때 쌍꺼풀 수술을 받은 서민주씨도 재수술을 받기 위해 다시 병원을 찾았습니다. 수술 부작용으로 눈꺼풀이 쳐지면서 친구들의 놀림을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청소년기에 부모님 몰래 받은 수술, 수술비를 싸게 해준다는 말에 솔깃 할 수밖에 없었다는 민주씨..지금은 당시의 섣부른 선택을 후회 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뷰]
 아무것도 모르고 싼 가격보고 그냥 ‘이렇게 하세요’라고 적극 추천한 것을 바로 해서 이렇게 된 것 같다는 느낌도 들고요, (수술을) 두 번 안 해도 되는 일이었을지도 모르잖아요. 그래서 좀 후회가 돼요. 진짜…
 
 [PD]
 수술비할인광고에 현혹돼 결국 부작용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 두 여학생의 모습이 참 안타깝습니다.
 
 [내레이션]
 소비자가 웃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