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카톡상담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상담하기를 클릭하시면 상담원이 실시간 카카오톡으로 상담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상담
보기
카톡상담하기
닫기

비용상담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상담하기를 클릭하시면 실시간으로 수술비용이 문자로 전송됩니다.

비용 상담
보기
비용상담하기
닫기

온라인예약 온라인으로 원하시는 시간에 빠르고 간편하게 진료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을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하세요!

온라인 예약하기
닫기

가상성형 성형 전 가상성형을 통해 성형 후 모습을 미리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담시간을 인터넷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예약하세요!

가상성형 신청하기
닫기

오시는길 대한민국 성형경쟁력 BK성형외과로 오시는 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BK성형외과는 3호선 신사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여 방문이 편리합니다.

오시는길 자세히 보기
닫기


커뮤니티

진료서비스

  • 월~금요일 AM10:00~PM07:00
  • 토요일   AM10:00~PM05:00
  • 일/공휴일           휴     진

예약상담

home > 커뮤니티 > TV 방송

TV 방송

동영상모음입니다.
제목 KBS 세상의 아침 (2008.7.12)
 시대에 따른 미인 변천사
 60년대에서 성형미인까지
방송보기 방송보기 ▶ [KBS - 세상의 아침]
[MC]
 네 안녕하세요. 세상의 아침 3부 시작합니다.
 
 [내레이터]
 미스터리 극장
 봐도 봐도 또 보고 싶은 얼굴, 21세기 최고의 관심사이자 모두가 부러워하는 사람이 있으니 우리는 그들을 미인이라 부릅니다.
 출연자) 제가 21세기 미인이에요.
 
 [내레이터]
 시대에 따라 변해온 미인변천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과거의 미스코리아들은 일명 사자머리라고 하죠, 미녀트로이카 전성시대인 60년대에는 윤정희, 남정임, 그리고 문희씨가 시대의 아이콘이었죠. 70년대에는 미녀 삼총사 정윤희, 유지인, 장미희씨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당시의 주간지들은 세 여배우의 사진으로 도배할 정도. 장미희씨의 수상식 소감은 또한 항상 화재가 됐었죠.
 [장미희]
 제 가슴에 봄은 만개했고, 드디어 제 온몸으로 봄을 느낍니다.
 
 [내레이터] 아름다운 봄이에요. 80년대 대표미인은 바로 황신혜씨. 눈, 코, 입의 황금비율로 컴퓨터미인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90년대를 대표하는 미녀로는 탤런트 김희선씨를 빼 놓을 수 없죠.
 시대에 따라 변해 온 미인의 얼굴, 그럼 2008년 현재 미인의 기준이 궁금하다.
 
 [인터뷰]
 김병건 BK동양성형외과 원장 : 예전에 60~70년대 미인들은 오히려 현재의 미인들 보다 더 전통적인 비례에는 더 많은 얼굴인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의 비례가 이마쪽, 중간쪽, 아래쪽이 1:1:1비례가 딱 맞는 분들이고, 그런데 현재로 접어들면서 2000년대에는 오히려 그 비율이 1:1:0.7로 아래쪽 하안이 작고 턱의 발육이 적게된 분들을 더 아름답다고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레이터] KBS개그콘서트에서 못생긴 원빈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우먼 박지선 2000년대 미인 기준을 가지고 가상성형을 실시해 봤는데, 아니, 같은 사람 맞아요? 하지만 개성강한 원래 얼굴도 보기 좋았습니다.
 [남]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되냐? 빨리 하고 나와.
 [여] 호박이 수박 되는 걸 보여주겠어.
 
 [내레이터]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되겠냐 라고 했지만 줄 하나 잘 그어지면 미인이 될 수도 있다는 말씀. 이만하면 본판 불변의 법칙이라는 말은 없어져야 할 것 같은데.
 자 본판 불변의 법칙 확실히 깬 미녀를 찾으러 왔습니다. 프로필사진 촬영이 한창인 모델들, 이들이 그냥 미인이냐? 천만의 말씀입니다. 이들 모두 성형미인들 되겠습니다.
 [모델1] 코, 쌍꺼풀, 턱 했습니다.
 [모델2] 네 저는 광대뼈 축소술했구요.
 [모델3] 이마하고 콧대했어요.
 
 [내레이터] 당당히 성형을 밝힌 그녀들, 성형을 선택한 남다른 이유가 있다고 하는데요.
 [모델2] 예전에는 앞머리로 얼굴을 가려서 갸름하게 보이려고 인위적으로 표현을 했는데
 [모델1] 자신감인 것 같아요. 자신감을 가지면 남들 앞에서 떳떳히 나설 수 있는 것 같아요.
 
 [내레이터] 외모보다 더욱 변화된건 마음가짐이라는데. 그녀들이 생각하는 미인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모델3] 여러 면에서 아름다우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요, 우선 저 자신한테 자신감 있는 것, 당당할 수 있는 것. 그게 미인인 것 같아요.
 
 [내레이터] 세월 따라 변하는 미의 기준,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진실한 내면의 아름다움 바로 그것이 아닐까요.